자기계발과 마음공부

강길전교수,가칭'양자의학(Quantum Medicine)"란?

장백산-1 2010. 11. 12. 00:47


 

양자의학에서는 사람은 몸과 마음이 서로 합쳐진 것이기 때문에 몸과 마음의 이중구조로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마음은 몸과 별개로 존재하는 실체이며 그것은 반드시 뇌에 위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마음은 몸의 크기만 하고 그것은 몸의 공간과 중첩되면서 위치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사람 = 몸 + 마음

양자의학에서는 사람의 육체는 장기로, 장기는 조직으로, 조직은 세포로, 세포는 분자로, 분자는 원자로, 원자는 중성자, 양성자 및 전자 등과 같은 소립자로, 소립자는 에너지로, 에너지는 파동으로, 파동은 다시 초양자장으로 환원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며, 분자까지는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눈에 보이는 구조(physical structure)''라고 부르고, 원자 이하는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정보-에너지 구조(informaton-energy structure)''라고 부른다.
몸 = 눈에 보이는 구조 + 정보-에너지 구조
  (physical structure)   (information-energy structure)
   
  〔장기+ 조직+세포+분자〕   〔원자 +소립자+에너지+파동+초양자장〕

양자의학에서는 사람의 마음은 표면의식, 개인무의식, 집합무의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음의 질료는 소립자, 에너지, 파동 및 초양자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마음 = 표면의식+개인무의식+집합무의식+〔소립자+에너지+파동+초양자장]

양자의학에서는 몸의 내부 구조 속에는 소립자, 에너지, 파동 그리고 초양자장 등을 갖추고 있고, 마음의 구조 속에도 소립자, 에너지, 파동 그리고 초양자장 등을 갖추고 있어 육체와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몸(물질) = 〔보이는 육체 +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마음 = 〔여러 가지 의식체 +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또한 양자의학에서는 육체를 구성하는 장기, 조직, 세포 그리고 분자 등도 마음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장기, 조직, 세포 그리고 분자 등의 내부에는 마음의 구조와 동일한 소립자, 에너지, 파동 그리고 초양자장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분자 = 보이는 분자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세포 = 보이는 세포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조직 = 보이는 조직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장기 = 보이는 장기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육체 = 보이는 육체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마음 = 여러 가지 의식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양자의학에서는 마음의 구조 속에 내포되어 있는 에너지는 물리적인 에너지와 동일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은 에너지와 같은 성질을 갖는다고 생각한다.
마음 = 여러 가지 의식 + 소립자 + 에너지 + 파동 + 초양자장    
       
  에너지적 성질   정보적 성질    
  (psychic energy)   (active information)    

양자의학에서는 사람은 몸(body)와 마음(mind)의 2중 구조로 되어 있지만 몸은 다시 ``눈에 보이는 육체(physical structure)''와 ``정보-에너지 구조(information-energy field)''로 되어 있기 때문에 결국 사람은 ``눈에 보이는 육체(physical structure)'', ``정보-에너지 구조(information-energy field)'' 그리고 마음(mind)이라는 3중 구조로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1) 보이는 육체(physical structure)
   
인체 (2) 정보-에너지 구조(information-energy field)
   
    (3) 마음(mind structure)

양자의학에서는 사람의 세 가지 구조, 즉 눈에 보이는 육체(physical structure), 정보-에너지장(information-enery field) 그리고 마음(mind) 등으로 되어 있다고 보기 때문에 질병의 원인도 눈에 보이는 육체(physical structure)의 이상, 정보-에너지장(information-enery field)의 이상 그리고 마음(mind)의 이상 등에 의하여 질병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며, 치료도 또한 세 가지 부위에 초점을 맞추어서 치료를 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