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과 마음공부

死者無想

장백산-1 2013. 6. 11. 17:09

 

 

死者無想

 

 

 

死者無想

죽은 者는 想이 없다라는 뜻이 아니라

깨달은 者는 想이 없다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모두 世世生生 쌓여온 觀念으로 因해

알게 모르게 自身만의 뿌리 깊은 觀念이 있습니다.

그 部分은 누구도 侵犯할 수 없는 固有의 領域입니다.

오로지 自身만이 그것을 알고 觀念을 부수어 나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거칠은 空間의 觀念은 쉽게 없앨 수 있지만

細密한 空間에 숨어 있는 觀念은 나 自身도 모르는 수가 많습니다.

그래서 恒宇 工夫에서는 부딪치면서

가라 앉아 있는 自身의 觀念을 相對를 通해 發見할 수 있다 했습니다.

눈감고 가부좌 틀고 앉아 있는다고

細密한 空間의 觀念은 올라 오지 않고

오히려 밑으로 밑으로 더 숨어 버립니다.

그러면 自身은 完璧한듯 합니다.

하지만 숨어 있는 觀念의 波動과 같은 波動을 만나면 불꽃처럼 일어납니다.

 

이런 모든 숨어 있는 觀念을 잡아 내는 役割을 하는게 恒宇 生命 秘訣입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외우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各者의 하느님, 부처님, 스승님의 想을 만들어 갖고 있습니다.

설사 하느님, 부처님, 스승이 나타났다 하더라도

누구도 알아 보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各者가 만든 하느님, 부처님, 스승님의 想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家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바라는 남편은 이러이러 해야 되고

내가 바라는 아내는 이러이러 해야 되고

내가 바라는 자식은 이러이러 해야 된다는 想이 있습니다.

相對가 내가 만들어 놓은 想에 맞지 않으면 거기서부터 問題가 發生합니다.

남편도 내가 만든 틀 속에 끼워 맞춰야 되고

아내도 내가 만든 틀 속에 끼워 맞춰야 되고

자식도 내가 만든 틀 속에 끼워 맞춰야 되니

하루도 집이 시끄럽지 않은 날이 없습니다.

 

저또한 恒宇를 만나기 前에는 많은 觀念의 틀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恒宇를 만나 이런 觀念을 벗어나 버렸습니다.

그러니 너무 便安하고 幸福합니다.

내 五管과 마음만 바꾸니 至今 이곳이 바로 天國입니다.

 

하루 아침에 이런 모든 觀念의 틀을 벗어 버리기 힘들지만

秘訣과 體驗이 있으니 빠른 時間에 解決이 됩니다.

家庭 敎育, 學校 敎育이 지금까지 틀을 만드는 교육을 받아 왔기에

우리는 알게 모르게 習에 젖어 들어 헤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恒宇에서는 그런 틀이 없습니다.

옳고 그름도 없고 善惡도 없고 오로지 '있음' 그 自體입니다.

 

萬象萬物은 그대로 完全합니다.

그냥 바라 보십시요.

바라 보는 내 五管만 바꾸면 그대로 完全합니다.

 

-신인류 항우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