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간지의 사람 사는 세상

나는 이명박이 싫습니다. [효림스님]

장백산-1 2009. 7. 12. 10:31

일곱 걸음 새 세상 (효림스님)
추천 : 16 반대 : 0 신고 : 0 조회수 : 171 등록일 : 2009.07.11 23:07
거친 물살
쪽지보내기


일곱 걸음 새 세상 (효림스님)





나는 이명박이 싫습니다.

   그의 인간됨이 싫고,그의 한결같은 거짓말이
싫고, 그의 후한무치함이 싫습니다.


나는 이명박의 신앙심이 싫습니다.

   기독교는 싫어하지 않지만, 이명박의 기독교는 싫어합니다.
   편파적이고 적대적인 그의 신앙은 도무지 동의해 줄 수 없습니다.

나는 더불어 이명박의 정부가 싫습니다.
   이명박의 정책이 싫고, 이명박의 공약이 싫습니다.
   서민을 죽이고 비정규직을 죽이고, 나아가 모든 노동자를 죽이는 이명박의 정책이
   싫습니다.


나는 이명박의 한나당이 싫습니다.
   이명박의 졸개노릇이나 하고 각종 악법이나 날치기 통과 하려는
   한나라당을 도저히 지지할 수가 없습니다.

나는 이명박의 검찰이 싫습니다.
   이명박은 사기치고 거짓말하고 도둑질하고 뇌물받아도 다 봐주고
   시민사회에 대해서는 아니면 말고 식으로 과잉수사하고
   가택수사하고 . 이메일이나 뒤지고, 통장이나 뒤지며, 개인 사생활까지 내사하는
   이명박의 주구 노릇이나 하는 검찰이 정말 싫습니다.

나는 더불어 이명박의 경찰이 싫습니다.
   헌법이 보장하는 시민의 저항권을 무참히 짓밟아 버리고
   방패로 사람을 찍고 살인방망이로 무차별적으로 쥐어 패고,
   구둣발로 연약한 여학생을 짓밟아 버리는 그런
   경찰이 정말로 싫습니다.

더불어 나는 노무현을 좋아합니다.
   그의 인격, 그의 사람됨을 좋아합니다.
   그의 정치노선을 좋아하고,
   그의 정치철학을 좋아했습니다.

노무현은 누가 뭐라고 해도
  대한민국의 위대한 대통령이었습니다.

우리는 노무현을 위해 더 많이 슬퍼하고
   더 많이 분노하고
   또한 더 많이 각성해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