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출범

ytn 실시간 뉴스,J TBC온에어,대통령 기자회견.. "전문내용 보니...."

장백산-1 2017. 8. 17. 12:08


ytn 실시간 뉴스,J TBC온에어,대통령 기자회견..
"전문내용 보니...."
2017년 08월 17일 (목) 11:37:03강주찬 기자  dailylove@ikoreadaily.co.kr



  

지난 100일 동안 국가운영의 물길을 바꾸고 국민이 요구하는 개혁과제를 실천해 왔습니다.


취임사의 약속을 지키기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오전 11시 취임 100일을 맞아 청와대 영빈관에서 출입기자 300명과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생중계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생중계 진행' 소식에 ytn 실시간 뉴스와 JTBC온에어 방송에 많은 시청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


이번 기자회견 형태는 1시간 동안 기자들의 질문에 문 대통령이 자유롭게 답하는 형식으로 정치·경제·사회 등 국정 전반에 대한 질문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대통령은 자유질의응답에 앞서 5분간의 모두 연설을 통해 "오늘로 새정부 출범 100일 맞았다"며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기자회견이라는) 자리를 가졌다"고 알렸다 .


이어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국민의 희망, 이것이 문재인 정부의 출발이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당면한 안보와 경제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일자리, 주거, 안전, 의료 같은 국민 기초 생활분야에서 국가의 책임을 더 높이고 책임감 있게 실천해 가겠다"고 약속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 모두발언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기자 여러분, 오늘로 새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았습니다.

그동안 부족함은 없었는지 돌아보고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먼저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덕분에 큰 혼란 없이 국정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공식 출범은 100일 전이었지만 사실 새 정부는 작년 겨울 촛불 광장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나라냐’는 탄식이 광장을 가득 채웠지만, 그것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자는 국민의 결의로 모아졌습니다.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국민의 희망, 이것이 문재인 정부의 출발이었습니다.


국민 여러분,

위해 노력했습니다. 상처받은 국민의 마음을 치유하고 통합하여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고자 했습니다.


5.18 유가족과 가습기 피해자, 세월호 유가족을 만나 국가의 잘못을 반성하고, 책임을 약속드리고 아픔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모든 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우리가 기려야 할 애국임을 확인하고 공감했습니다.


잘못된 것을 바로잡고 새 정부 5년의 국정운영 청사진을 마련하는 일도 차질 없이 준비해왔습니다. 국가의 역할을 다시 정립하고자 했던 100일이었습니다. 모든 특권과 반칙, 부정부패를 청산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으로 중단 없이 나아갈 것입니다.

국민을 감시하고 통제했던 권력기관들이 국민을 위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정원이 스스로 개혁의 담금질을 하고 있고, 검찰은 역사상 처음으로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고 국민께 머리 숙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물길을 돌렸을 뿐입니다.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더 많은 과제와 어려움을 해결해 가야 합니다.


국민 여러분,

요즘 새 정부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정책을 말씀드리고 있어 매우 기쁩니다. 국민의 삶을 바꾸고 책임지는 정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우리에게 닥친 어려움과 위기도 잘 극복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국민 여러분이 국정운영의 가장 큰 힘입니다.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함께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국민의 마음을 끝까지 지켜가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코리아데일리(http://www.ikorea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