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건강정보,소비자의 힘

김수경 박사의 다움 순생식(하이리빙 순생식) 당뇨병 고칠 수 있다.

장백산-1 2009. 7. 25. 22:05

(김수경 박사) 당뇨병 생식으로 고칠 수 있다



 

(김수경 박사) 당뇨병 생식으로 고칠 수 있다

 

탄수화물이 체내에 섭취되면 당으로 변하고 이 당은 세포내의 미토콘드리아라는 발전소로 들어가 효소, 비타민, 미네랄, 산소, 수분의 도움을 받아서 A.T.P(adenosine tri phosphate)라는 체내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그런데 당이 이 A.T.P를 만들어 내지 못하고 그대로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설되는 것이 당뇨병이다.

예를 들어 휘발유 탱크에 담겨진 기름은 엔진의 캬브레이터에서 연소열로 바뀌어 엔진을 움직여 주어야 하는데 탱크에 구멍이 뚫려 기름이 자동차 밖으로 새나가는 현상과 같다. 연료 탱크에 구멍이 뚫려 있다면 아무리 좋은 기름을 많이 넣어도 자동차가 제대로 굴러가지 않는 것처럼, 사람도 먹은 것을 체내에서 이용하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것을 많이 먹어도 무용지물이 되고 신진대사에 장애를 일으켜 당뇨 합병증을 불러온다.

당뇨는 특히 대표적인 현대병으로 분류되고 있지만 옛 문헌을 보면 놀랍게도 당뇨병에 대한 설명이 정확하고 자세하게 언급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옛날에는 십리 길도 걸어 다녔던 시절이라 운동이라는 개념이 따로 없었으므로 애초의 문구에는 운동 부족이라는 말이 없지만 필자가 임의로 넣었다.  당뇨병에 대한 한방의 다른 해석을 보면 당뇨로 인한 합병증에 대한 원인과 치료방법을 발견할 수 있다.

눈은 피가 공급되어야 볼 수 있고
발은 피가 공급되어야 걸을 수 있으며
손은 피가 공급되어야 움켜 쥘 수 있다
또한 손가락은 피가 공급되어야 잡을 수 있으며
성기는 피가 공급되어야 발기된다.

당뇨로 인한 합병증으로 대표적인 것이 망막 손실(눈), 피부 궤저(발), 신장염(신장), 발기 부전 등인데 위의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당뇨병의 치료에는 깨끗한 피가 충분히 공급되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당뇨병 환자들은 식이 요법과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밝은 마음을 가져 혈압과 혈당을 상승시키는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시키도록 해야 한다.

식이 요법은 혈당이 올라가지 않도록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함유된 식품을 삼가하고, A.T.P로 만들어 주는데 필수적인 비타민, 미네랄, 각종 효소가 풍부한 채소를 섭취해서, 인슐린의 수요를 적게 하고 혈중 지방을 낮추고, 체중을 감소시키기 위해 섬유질이 많은 현미, 보리, 콩, 메밀, 수수, 귀리 등을 섭취해야 한다.

혈당치를 급격히 상승시키지 않고 혈당치를 안정시키기 위해서 ‘글리세믹 지수’(식품을 먹은 뒤 얼마나 혈당치가 올라가는지를 측정한 것)가 최저치에 가까운 사과와 콩류 또는 마늘, 양파, 늙은 호박, 오이, 효모, 참마, 김, 미역, 다시마, 두부, 땅콩 등 혈당을 내리는 식품을 먹어야 한다.

그리고 절대 과식을 금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이러한 식이요법으로 "순생식"을 하면  다음과 같은 점이 개선된다.

1. 생식은 통곡식과 콩류, 야채처럼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혈당 유지,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로 혈당의 조절을 도와 준다.

2. 생식에는 인슐린의 작용을 돕는 GTF 아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6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다.

3. 생식은 인체 내에서의 에너지 효율이 높아 한 끼에 150~170㎉ 라는 초 소식으로 충분한 식사가 가능하다. 따라서 과식으로 인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 준다.

4. 생식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며, 인체 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설시키는 작용이 있어 당뇨병환자의 각종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5. 생식은 무농약, 유기농의 깨끗한 토종 원료만을 엄선하여 만들어 진다. 깨끗하고 신선한 식품은 건강한 세포를 재생시켜 A.T.P를 잘 만들어 낸다.

 

6. 하이리빙에 납품되는  다움 순생식은 급속냉동 건조 분쇄방식으로 제조되어 효소가 100% 살아있어 신진대사에 아주 효과적으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