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향기 메일

[스크랩] 자신을 새로 프로그램하라-Reprogramming

장백산-1 2011. 3. 18. 01:24

 

사람들이 평소에 주로 하는 말은 자신이 평소에 그리는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말이 운명을 바꾼다고까지 할 수 있을

정도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부정적, 소극적, 파괴적인 메세지를 알게 모르게 받고 살아간다. 이런 메시지들은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버

릇, 말하는 습관, 사고의 습관을 지배한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동적으로 프로그램화가 되면서 그에 지배당하면서 사라가게

되기도 한다. 이렇게 잘못된  프로그램을 수정하면 된다.

 

이것을 NLP에서는 Reprogramming이라고 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의식적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은 긍정적 확언(affirmation),

이미지 트레이닝, 미래 만나기 등 여러가지가 있다.  긍정적 자기 확언이란 '모든 것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나는 하는 일마다

왜 이렇게 잘 되지?' '내 꿈은 최고의 타이밍으로 실현되고 있다'고 하는 당신의 인생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강력한 힘을 지

닌 말이다.

 

자신을 긍정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말들은 무수히 많다.

 

내 안에는 사랑(행복, 풍요, ***, **, ***)이 넘쳐 흐른다.'

인생은 감동의 연속이다.

나는 정말 운이 좋다.

내 주변은 기회로 넘쳐나고 있다.

멋진 일들이 샤워할 때처럼 쏟아지고 있다.

최고의 인생이다.

내 꿈은 가장 알맞은 때에 실현된다.

나는 자석처럼 즐거운 일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나는 나 자신의 베스트 프렌드이다.

나는 즐겁게 주고, 풍요롭게 받는다. 

나는 현재의 위치에서 최고의 힘을 발휘한다.

나의 목표와 꿈이 쉽게 실현된다.

......................................................

등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것을 정해서 하루에 반복적으로 자신에게 들려주면 좋다.

마음에 드는 것을 정해서 하루에 열번, 수십번 되되어주면 좋다.

 

이러한 자기 암시 또는 확언을 할때 현재형으로 하면 좋다.

그리고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긴장하지 말자라고 하기 보다 편안하게 당당하게 말하자가 더 나은 표현이다.

너무 길지 않고 간단하면서 자주 반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면 자신의 무의식에 새겨져 필요없는 프로그램이 삭제되고 새로운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따라서 당신의 현실은 그 프로그램에 의한 output을 내놓게 되며 당신의 인생은 달라져 있을 것이다.

출처 : 미래마음연구소
글쓴이 : 마음나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