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 3

원격 치유의 비밀

원격 치유의 비밀 우리들의 마음은 우주법계에서 마음에서 마음으로 언제나 통하게 되어있다. 내가 지금 있는 이곳에서 기도를 해도 천리 밖, 만리 밖에 떨어져 있는 사람을 치유할 수 있다는 말ㅇ; 있다. 부모님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기도하고 축원하면 나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참된 치유사는 곁에 있는 환자만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다. 바로 이 상온(想蘊) 즉, 염력(念力)이라는 생각에너지 만으로 지구 반대편에 있는 환자를 치유로 이끈다는 보고도 있다. 생각의 에너지, 상상의 에너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큰 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생각에너지, 상상의 에너지 그것은 뛰어난 수행자나, 영적인 존재들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은 아니다. 그저 우리의 평범한 마음온속에 갖추어져 있는 능력이다. 능력..

[쌍윳다 니까야] 모든 것은 무너진다

모든 것은 무너진다 사리풋타 존자가 중병으로 열반에 들었다... 이에 부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아난다여, 누구나 사랑하는 모든 것들과 언젠가는 받드시 헤어져야 한다. 생겨난 것, 존재하는 것, 인연 따라 생겨난 모든 것들은 전부 무너지고 만다. 무너지지 않는 것은 없다. 마치 굳건한 나무의 가장 큰 가지가 부러지는 것처럼, 굳건한 승가에서 사리풋타는 마지막 열반에 들었다. 아난다여, 생겨나고 존재하고 인연 따라 생겨난 것은 전부 무너지고 만다. 무너지지 않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사리풋타와 목갈라나가 열반에 들고 보니 이 모임이 내게는 텅 빈 것 같구나. 전에는 사리풋타와 목갈라나가 어디에 있든 이토록 텅 빈 것 같지 않았다. 그들은 가장 뛰어난 한 쌍의 제자였다. 그들이 얼마나 스승의 가..

도올 “윤석열, 단군 이래 가장 악랄한 지도자…탄핵 기각은 국가 파멸”

도올 “윤석열, 단군 이래 가장 악랄한 지도자…탄핵 기각은 국가 파멸”심우삼 기자 입력 2025. 3. 11. 11:35수정 2025. 3. 11. 14:00  도올 김용옥(왼쪽) 전 고려대 교수와 1월21일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3차 변론에 출석한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대통령. 한겨레 자료사진, 사진공동취재단  헌법재판소의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도올 김용옥 전 고려대 교수가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 기소된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했다. 김 전 교수는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시국선언 영상에서 “헌법재판관 단 한분이라도 기각의 판단을 내린다면 헌법을 최종적으로 수호하는 헌법재판관이 헌법을 부정하는 죄악을 인용하는 사태”라며 “대한민국의 헌정질서가 근원적..

게시판 2025.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