氣 哲學, 동양철학

[스크랩] 正파, 不파, 中파로 나뉘는 파동 에너지의 역학

장백산-1 2011. 5. 22. 14:02

우주의 에너지는 끝이 없습니다.

우주의 에너지가 끝이 없다는 것은 우주를 구성하는 요소들의 에너지가 끝이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인간은 우주를 구성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인간의 에너지도 끝이 없습니다. 

 

우리가 힘이 없거나 병에 걸리는 것은 에너지가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이 아니라 正파의 에너지가 우점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생명의 입장에서 파동 에너지를 나누어보면,

生의 정보를 가진 파동(正파) 과 死의 정보를 가진 파동(不파) , 중간의 파동(中파), 세 부류가 있습니다.

그 중 正파와 不파는 서로 간섭하여 사라지거나 약해지는데, 만일 正파들이 우세하면 中파들은 正파과 같은 역할을 하며 不파들이 우점하면 中파들은 不파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미생물에 의해 일어나는 발효나 부패를 생각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미생물은 正의 파동을 가지는 발효균(유용균)과 不의 파동을 가지는 부패균(유해균), 중간의 들로 나뉘어

발효균들이 우점하면 중간의 균들이 발효균처럼 활동하고 부패균들이 우점하면 중간의 균들이 부패균처럼 활동합니다.

 

우주의 법칙은 하나이기 때문에 이러한 에너지의 역학은 모든 생명과 인간, 사회의 스케일에서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나를 이루는 에너지의 正파가 不파를 우점하면 기쁘고 사랑하는 마음이 커지며 몸이 건강해집니다.

반대로 不파가 우점하면 슬프고 미운 마음이 커지며 병이 듭니다.

파동은 공간으로 전파되어 다른 이에게, 다른 생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正파가 우점한 구성원들이 많으냐 不파가 우점한 구성원들이 많으냐에 따라, 또는 집단의 중심 역할을 하는 구성원들의 에너지가 어떠한 파동으로 움직이느냐 있느냐 따라 그 집단의 성향도 달라집니다.

 

힐링명상, 화두명상, 국선무예활공 등 하늘숲의 모든 수련은 내 안의 에너지가 우주처럼 끝이 없음을 믿고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正의 파동으로 채우고 그 파동을 함께 공명시켜 큰 生의 에너지로 승화시키는 수련입니다.

 

http://cafe.naver.com/simplify

힐링명상동호회 하늘숲

출처 : 전통과 생명의 美 흙집세상
글쓴이 : 지구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