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과 마음공부

완전한 참나

장백산-1 2011. 12. 6. 15:32

 

 

-완전한 나-

                         <     제가 동의하는 다음과 같은 아름다운 글을 보면서     >

 

내 안의 참"나"는 티하나 없이 순수한 하늘을 그대로 똑같이 닮았습니다.

무엇하나 부족함이 없고, 조금도 찌들지 않았으며 이지러지지 않았고, 모든 걸 두루 갖춘 존재입니다.

중심의 하늘처럼 完全한 存在입니다. 참"나" 는 영원히 하늘과 함께 하는 '완전한 나' 입니다.

 

그런데 자신이 가진 게 너무 부족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그 부족한 상태에서 헤어나기 어렵습니다.

스스로 자신이 너무 가난하다 여기어 늘 궁핍감을 느끼는 사람은 항상 궁핍하게 지내기 쉽습니다.

 

자신이 건강이 나쁘디고 생각하는 사람은 몸이 건강해지기 어렵습니다.

자신이 약한 존재라고 느끼는 사람은 강해지기 어렵습니다.

우리의 모든 잠재력(潛在力)은 우리가 생각하는 우리 자신의 모습을 만드는데 쓰여지기 때문입니다.

 

수행을 하는 데 있어서도 그렇습니다.

수행함에 자신이 부족하다고 여기는 사람은 수행의 진보를 빨리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근기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에 빠지면 정말 근기가 낮아집니다.

 

내가 하늘을 닮은, 하늘과 한 몸인 존재, 완전한 존재라고 생각할 때,

나의 모든 잠재력이 좋은 쪽으로 최대한 발휘됩니다.

또 하늘(宇宙)의 無限한 氣運(에너지)이 함께 교감하면서 도와줍니다.

나에게 부족한 것들도 모두 채워집니다. 부족한 것들을 메우기 위해 힘들여 애쓰지 않아도

쉽게 채워지고 우리가 바라는 이상으로 넘치게 됩니다.

 

병들어 고생하던 사람은 빨리 낫습니다.

힘이 약해 다른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받던 사람은정신력과 기력이 왕성해져서

누구도 함부로 괴롭힐 수 없게 됩니다.

너무 궁핍하게 살던 사람은 한결 풍요해집니다. 사랑받지 못해 슬펐던 사람은 너무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친구가 없어 외로웠던 사람은 친구가 많이 생김니다. 수행자는 빨리 깨달음을 얻습니다.

힘들게 애쓰지 않아도 저절로 그리 됩니다. 내 안의 잠재력과 하늘의 보살핌이 그렇게 만듭니다.

 

모든 존재의 본래 모습은 다 똑같이 참되고 완전합니다.

다만, 참되지 않은 옷을 입었기 때문에 가려서 잘 안보일 뿐입니다.

또 누구는 겹겹으로 옷을 껴입었고 , 누구는 가볍게 입었을 뿐입니다.

누구나 참되지 않은 옷을 벗기만 한다면, 완전한 나의 모습이 활짝 드러납니다.

태양처럼 눈부시게 빛을 발합니다.

 

훗날 열심히 노력하여 완전한 존재가 되겠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 이미 완전한 존재가 되었다고 생각하세요.

아득한 과거로부터 아득한 미래에까지 '나는 영원히 완전한 존재'라고 믿어 보세요.

생각에 그치지 않고 굳게 믿으며 실감해야 합니다.

진정으로 믿으며 실감하는 순간, 참되지 않은 옷들이 저절로 벗겨집니다.

 

고요히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하면서 무한한 하늘을 떠올려 보세요.

지극히 순수하고 아름답고 크나큰 하늘에 감싸여 있다고 생각하세요.

내가 하늘처럼 순수해지고 아름다워져서 하늘과 완전하게 한 몸이 되는 모습을 상상하세요.

 

실제로 그렇게 되었다는 느낌에 깊이 젖어보세요

즐거운 마음으로 그런 기분을 느끼세요.

심호흡을 하면서 완전한 존재가 되었다고 실감하세요.

이런 명상을 틈틈이 자주 하세요.

명상중에 잠재력이 발휘되고 하늘의 에너지가 쏟아져 들어와 나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나에게 부족한 것들이 많이 채워집니다.

 

명상뿐 아니라,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내가 완전한 존재라는 사실을 잊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일을 하면서도, 놀면서도, 쉬면서도, 자꾸 나는 완전하다는 마음으로 일하고 놀고 쉬세요.

어려운 일에 부딪히면 나는 하늘과 한 몸이 된 완전한 존재니까

하늘이 도와주셔서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대처하세요.

그러면 훨씬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누가 날 괴롭히면 두려워하지 말고,

나는 하늘과 한 몸이니 아무도 날 괴롭히지 못한다고 굳게 믿으며 당당하게 맞서세요.

나의 힘이 너무 커서 아무도 나를 괴롭힐 수 없다 생각하세요.

하늘이 무한하게 큰 기운으로 나를 도우신다 확신하며 용감하게 맞서면

상대방이 나를 함부로 괴롭히지 못합니다.

 

어디가 아프면 나는 하늘의 완전한 생명에너지로 채워진 완전한 존재니까 금방 낫는다고 믿으세요

똑같은 약으로 치료해도 훨씬 더 빨리 낫습니다.

운동을 할 때도 나는 완전하게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넘쳐서 하세요.

훨씬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게 됩니다.공부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름다워지고 싶으면 지극히 아름다운 모습을 떠올리세요,

자신감을 가지고, 나는 하늘을 닮았으니 더 할 수 없이 아름다운 사람임을 생각하며 그냥 기뻐하세요.

머지않아 아름답게 변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존재들이 본래는 나와 똑같이 완전한 존재입니다.

다른 존재들을 나처럼 완전한 존재라고 여길때 완전한 나의 모습이 더 빨리 드러납니다.

 

내 주변 사람들의 완전한 모습을 자꾸 생각하세요.

내 주변에 있는 물건들의 완전한 모습을 자꾸 생각하세요.

낯선 사람을 대할 때도 그의 본래 완전한 참모습을 자꾸 생각하세요.

낯선 물건을 대할 때도 그의 본래 완전한 참모습을 자꾸 느껴보세요.

다른 이들의 완전한 모습, 하늘을 닮은 참모습을 자꾸 생각하고 실감하며

그들을 대할때 완전한 나는 하루하루 몰라보게 자랍니다.

 

완전한 내가 완전한 존재들과 더불어 함께 사는 이 세상의 삶도 완전합니다.

나의 삶이 어둡다 온전치 못하다 생각하지 말고 한순간 한순간 완전한 삶을 누린다고 생각하세요.

어떤 어려움에 처해도 그 어려움에 지지 말고,

나는 완전한 세계에서 완전한 삶을 누린다는 느낌에 깊이 잠겨보세요.

이때 앞에 놓인 어려움에서 헤어날 길이 환하게 열립니다.

 

나의 삶이 하늘의 도움으로 인해  완전하다는 믿음은 완전한 세계인 하늘의 중심과 바로 通합니다.

그 믿음이 통로가 되어 하늘의 완전한 보살핌을 받습니다.

하늘의 은총과 보살핌으로 모든 고통이 물러나는 것입니다.

 

광주자비선원 //:cafe.daum.net/jabisun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