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향기 메일

화내는 것도 습관이다.

장백산-1 2021. 2. 8. 14:01

화내는 것도 습관이다.    / 법륜스님


게임하는 것만 습관이 아니라 화내는 것, 
짜증내내는 것,  잔소리하는 것, 모두 습관입니다.  

상대가 잘못해서 내가 화가 났다고 말하지만
화가 나는 건 내가 화가 나는 것이지 상대방 
때문에 화가 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화가 나는 것이 잘 고쳐지지 안듯이
상대도 화가 나는 습관을 잘 고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화가 
일어날 이유가 없어지므로 화가 나는 내 
습관도 고쳐지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