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과 마음공부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 등은 지금 여기 있는 이대로의 '있음'이다.

장백산-1 2022. 1. 19. 00:52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 등은 지금 여기 있는 이대로의 '있음'이다.


지금 이 순간 여기 이 자리에 있는 이대로의 당신이라는 존재가 본래 이미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이다.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 등의 방편상의 이름들은 당신이 본래 이미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임을
확인하는 것을 일러주는 말일 뿐이다. 당신 말고 어디 저 멀리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가 있는 것이 아니다.

본래의 성품(본성, 근원의 성품)이라는 방편의 다른 이름들인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를 확인하게 되면
당신은 그저 그냥 지금 이 순간 여기 이 자리에 있는 이대로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일 뿐이다.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를 확인한다는 것은 죽을 때까지 계속해서 갈구하고, 갈망하고, 욕망하고, 추구만 하다가 
더 이상 갈구하고, 갈망하고, 욕망하고, 추구할 것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일 뿐이다.

누구나가 깨달음, 진리, 견성, 도, 부처임을 확인한다는 것은 죽을 때까지 계속해서 갈구하고, 갈망하고, 욕망하고, 

추구만 하던 나, 나라고 하는 가짜 나(에고)에서 벗어나  평범한 나, 진정한 나로 돌아오는 것이다.

 

慧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