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정부의 잘한 정책

명박이를 못 좇아가는 어록

장백산-1 2009. 1. 19. 21:32

어록이라 하면 명박이를 못따라가지~~ [15] 이슬처럼님 |09.01.19 |신고하기
▷ 아이들을 위장취업시켰지만, 우리 엄마도 "정직하라"고 유언했고 우리 집 가훈도 '정직'이다.
▷ 죄가 없다고 하나님의 이름으로 맹세했지만, 유죄판결 받아 국회의원직을 박탈당했다.
▷ 우리 마누라는 이대 메이퀸 출신이지만, 못생긴 여자의 서비스가 더 좋다.
▷ 우리 마누라는 보석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공항에서는 발가락에 다이아반지를 낀다.
▷ 우리 마누라는 개신교 소망교회 권사이지만, 절에서 '연화심'이라는 법명도 받았다.
▷ BBK는 나의 회사이지만, 나는 BBK와 전혀 관련이 없다.
▷ BBK는 나와 전혀 관련이 없지만, 누군가 BBK의 내 명함을 훔쳐서 공개했다.
▷ 경제를 잘 아는 경제대통령이지만, 1년 안에 나라를 말아먹었다.
▷ 제2의 IMF는 오지 않지만, 잃어버린 10년 전으로 반드시 돌아가겠다.
▷ 보유 외환이 충분하지만, 통화 스와프를 통해서 IMF때보다 훨씬 많은 외화차입을 했다.
▷ 외국에서 돈을 빌려 줄 신용이 아직 남아있으므로, 순채무국을 나쁘게 보지 마라.
▷ 환율방어는 꼭 필요하지만, 인위적으로 환율조작에 손 대면 안 된다.
▷ 고환율 정책으로 물가가 올라가겠지만, 물가를 안정시키겠다.
▷ 환율은 역사상 최고로 급등하지만, 금융위기는 우리가 가장 먼저 극복한다.
▷ 지난 노무현 정권때에 물가가 올라 최악이라고 말했지만, 지금은 매일 최악을 갱신한다.
▷ 경제위기설은 결코 근거가 없지만, 이제 전대미문의 경제위기가 올 것이다.
▷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만 플러스 성장하지만, 내년에는 마이너스 성장일 수도 있다.
▷ 내년은 마이너스 성장이지만, 지금 주식 사면 내년에 부자 된다.
▷ 당선되는 해에 주가 3,000포인트 올라가지만, 몇 년동안 어려울 것이다.
▷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야 하지만, 도로에 자동차가 많은 것을 보면 안타깝다.
▷ 제일 먼저 수도권 규제를 확 풀지만, 지방경제발전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집중노력하겠다.
▷ 경제는 시장기능에 맡기는 것이 원칙이지만, 건설사는 가능한 한 살려주겠다.
▷ 금융권을 구조조정하여 부실채권 회수하겠지만, 자격심사에 미달하는 기업에도 5조원을 푼다.
▷ 한쪽 눈을 감고도 20조원 예산 절약이 가능하지만, 내년 예산안은 대폭 올린다.
▷ 결코 복지가 후퇴하지는 않겠지만, 빈곤층 복지예산은 4,677억원 삭감했다.
▷ 서민 죽이는 공공요금은 올리지만, 서민지원금을 마련하겠다.
▷ 의료보험료를 올해 대폭 올렸지만, 내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동결하겠다.
(답글에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