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하나의 창성조적서 비
읽는이 께서 청나라 누루하치의 비석 이라며 글쓴이 카페에 올린 사진이며 거기에 써진 글자를 해독해 달라기에 보니 이는 지금 중국 섬서성 백수현에 있는 창성조적서 비(創聖鳥跡書碑) 와 같았다.
그렇다면 만주족인 후금 누르하치가 왜 한자를 만들어 중국 성인 소리까지 듣는 창힐(創詰)의 창성조적서 비(創聖鳥跡書碑)와 같은 글자를 새겨 놓았을까?
위 누르하치 비석 글자와 아래 창성 조적서 글자는 똑같다. 글쓴이가 새로 출판될 [진본 천부경]하나 둘 셋 ...열 이라는 책을 내려고 우선 카페에 올려 놓았더니 반논자들은 그때위 글자는 있지도 않았고 아이들 낙서라 하지만 아래 지금 죽국 섬서성 백수현에 똑같은 글자로 된 창성조적서 비는 중국의 국보다.
새로 출판할 [진본천부경] 하나 둘 셋 ...열 해독 [참고자료 8] 창성조적서비 해독 중
지금 중국 섬서성 백수현에 있어서 우리가 항상 볼수 있는 이 창성 조적서 비문은 중국인들이 지기네 한자를 만드는 과정으로 알고 중국 국보로 여기고 있으나 글쓴이가 해독해 본 결과는 환숫(桓雄)이 밝달나라(첫 조선)을 세우는것을 보고 자기네 고향으로 돌아가 그 과정을 적은 하나의 견문록이므로 우리의 국보는 될 망정 중국의 국보는 아니다.
즉 창힐은 환숫의 신하 신지밑에서 6 년간이나 글자 만드는 법을 배웠다는 글이 환단고기에도 있는데 이 기간에 환숫께서 밝달임금의 밝달국(앗선, 朝鮮)을 세우는 과정을 보고 적은 견문록으로 보인다.
위 신지녹도문 [진본천부경] 하나 둘 셋 ...열 이나 평양 법수교 아래에 있었다는 기천문 (祈天文), 성 예찬서 그리고 영변지에 기록된 모든 신지녹도문과 같은 하늘에 고하는 글자는 모두 그 뜻은 열 이나 글자수는 16자이다.
따라서 글자가 처음 만들어 질 당시 사람들은 신께 고하는 글자는 순진하게도 16자가 더 되거나 모자라면 않되게는줄 알았던 모양인데 단 위 창힐조적서 비는 신을 위한 글자가 아니니 12자가 더 추가 되었다.(실은 같은 글자가 중복 되었음으로 11 자)
하나 둘 셋 ...열 이라는 [진본 천부경] 신지녹도문자. 이 글자들은 같은데 이름은 다르다. 신지는 사슴 발자국을 보고 글자를 만들었음으로 신지녹도문(神誌鹿圖文)이라 하는데 창힐은 조적서(鳥跡書) 즉 새 발자국 글자라 한다. 그렇다면 누구 말이 맞는가?
사실 이 글자는 창힐의 말 처럼 새 발자국 같으니 조적서라고 하는게 맞다. 그렇다면 창힐의 말이 더 옳을것 같으나 신지의 녹도문이라는 것으로 보아 신지가 사슴의 발자국을 보고 글자를 만들었다는 그 전설같은 말이 실화임이 즘명된다.
여기서 창성 조적서 비 해독은 신지녹도문 [ 진본 천부경] '하나, 둘, 셋... 열' 과 같이 일일히 그 이유를 설명 하거나 신지녹도문에 나오지 않는 세 글자 11 자를 설명 하려면 상당한 지면을 차지 하니 큰 뜻만 말 하지만 이 해독 방법이 먼저 해독했던 신지녹도문 [진본 천부경]이나 평양 법수고 아래에 있었다는 기천문과 해독하는 방법이 같아야 하지 각기 다르면 글쓴이가 지금껏 해독했다는 신지녹도문 해독이 모두 잘못 되었을 것이다.
창성 조적서 비문 해독 내용 비는(기도하는, 바라는) 개울과(여음, 겨집) 비는(기도하는, 바라는) 뱀(男根, 사내)를 땅 위에 세우니 얼루는도다 빛을 향하여 둘이 열고 나아가 씨를 심고 둘이서 비니 빛과 땅과 얼루어 아기가 나오네 열고 나가 어미 되니 자식을 낳고 씻기어 터에 세우고 곡식을 갈무리 하여 달아매니 빛 받는 밝달(배달)에 집(나라)을 세우는도다
이상으로 보아 이 창성조적서 내용은 환숫께서 밝달나라를 세우는 과정을 지켜보고 쓴 견문록이라 아니 할 수 없다.
따라서 그 신지녹도문이 중국인들 말 처럼 창힐이 한자 만드는 과정을 새겨 놓은것으로 이해 했다면 청나라 누루하치가 그 글자를 새겨 놓았을 리가 만무하고 우리 환웅이 우리의 시원인 단군의 밝달나라(앗선, 朝鮮 )을 세우는 과정을 보고 세운것으로 보니 청나라 누라하치도 우리 민족이다.
그리고 한가지 부기 할것은 이 창성조적서비는 당시 환숫이 밝달나라를 세우는 과정과 환숫이 같이 왔던 하늘 백성(바이칼호 부근 부라이트) 대략 3 천명과 곰족 이 혼혈하는 과정을 보고 축제를 벌인 해를 기념하기 위해 적은 [코뿔소 술 두르미] 의 내용과, 또 응국묘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의 내용과 거의 흡사 하니 단군 신화가 단군 실화가 될 수 있는 중요한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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