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향기 메일

[스크랩] 주는 자가 받는 자 보다 복이 있다.

장백산-1 2011. 7. 10. 14:39

 

록펠러의 생애




 

록 펠러는
33세에 백만장자가 되었고,
43 세에 미국의 최대 부자가 되었고
53 세에 세계 최대 갑부가 되었지만
행복하지 않았다.


 


록펠러 초상화
창업자의 손자이며 자선 사업가 로렌스 스펠맨 록펠러
(Laurance Spelman Rockefeller/1910.5.26~2004.7.11)



 

55 세에 그는 불치병으로 1년 이상
살 지 못한다는 사형선고를 받았다.

그리고 최후 검진을 위해 휠체어를 타고 갈 때,
병원로비에 걸린 액자의 글이 눈에 들어왔다.
- 주는 자가 받는 자 보다 복이 있다. -

이 글을 보는 순간 마음속에 전율이 생기고
한없이 눈물은 흘러내렸다.
선한 기운이 온몸을 감싸는 가운데
그는 눈을 지그시 감고 생각에 잠겼다.


 

잠시후 시끄러운 소리에 정신을 차리게 되었는데
입원비 문제로 다투는 소리였다.

병원측은 병원비가 없어 입원이 안된다 하고
환자 어머니는 입원을 울면서 애원하고 있었다.


 


록펠러는 곧 비서를 시켜 병원비를 지불하고
누가 지불했는지 모르게 했다.

얼마 후 은밀히 도운 소녀가 기적적으로 회복이
되자, 그 모습을 조용히 지켜보던 록펠러는 얼마나
기뻤던지 그의 자서전에 그 순간을 이렇게 표현 했다.


 

 


'저는 살면서 이렇게 행복한 삶이 있는지 몰랐다.'
그 때 그는 나눔의 삶을 작정한다.
그와 동시에 신기하게 그의 병도 사라졌다.

그 뒤 그는 98세까지 살며 선한 일에 힘썼다.
나 중에 그는 회고한다.

'인생 전반기 55년은 쫓기며 살았지만
후반기 43년은 행복하게 살았다.' 라고 .



 


록펠러 대학


 

사람의 병을 불교에서는 업장이라 합니다.

스스로가 지은 과보를 몸으로 받는 것이 병이라 보는 것입니다.

 

다른 생명을 해롭게 하여 병이 왔다면

다른 생명을 이롭게 하여 병이 사라진다는 이치입니다.

 

나의 부족한 점은 다른 생명의 호응을 통해 채워지나니

건강과 부, 지식, 명예.. 수행의 진보.. 모두 같은 이치입니다. 

출처 : 한글치유명상원
글쓴이 : 물 흐르듯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