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향기 메일

[스크랩] 내면과의 대화 - 근원

장백산-1 2011. 7. 10. 16:03

 

 

내면과의 대화 - 근원

 

당신은 스스로를 근원이라 하셨습니다. 당신은 어떤 존재입니까?

 

나는 너희가 찾는 궁극의 신이다. 나는 세계를 700우주로 나누었다.

너희의 우주가 한 우주이고, 너희 우주 외에 699개의 우주가 더 있다.

나는 700우주를 몸으로 하는 신이며, 그 의식이 나의 의식이다.

그것을 근원의식이라 한다.

 

당신이 저희가 찾는 궁극의 신이란 걸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너희의 가장 깊은 곳에서 너희는 알 수 있다.

너희의 가장 깊은 마음은 그것을 알고 있다. 혼란을 지우고,

의식을 고요히 쉬게 한 뒤 나를 바라보라. 이 글을 바라보라.

그러면 따스한 나의 마음이 너희에게 전달될 것이다.

 

당신은 고요한 마음입니까?

 

그것이 나의 마음이다.

나의 마음은 한없이 고요하며 한없이 평화롭고 한없이 아름답다.

너희가 나의 마음을 깨닫게 될 때

너희는 조금이라도 더 나와 마음을 나누려고 할 것이다.

 

당신과 대화하면 가슴이 따뜻해짐을 느낍니다.

 

너희의 가슴은 나를 일깨우는 통로이다.

나는 너희의 가슴으로 나의 말을 전달한다.

너희의 가슴은 나와 통할 때 한없이 기쁘다.

 

저희가 어떤 일을 할 때는 저희 가슴의 울림을 따르면 되지 않나요?

 

그렇다. 너희는 너희 가슴의 울림을 들어라.

너희 가슴이 말하는 바를 들어라.

너희 가슴은 너희에게 너희가 무엇을 원하는지 말해주고 있다.

너희는 그냥 그 소리를 따르면 된다.

 

하지만, 제 가슴이 무엇을 말하는지 잘 모를 때도 많습니다.

 

혼란스럽다고 하는 그 마음을 지워라.

너희가 혼란스러워할 때 너희 가슴은 막힌다.

너희가 혼란스러워하면 가슴도 혼란스러워한다.

대신 가슴을 진정하고 조용히 바라보라.

너희의 생각을 내려놓고 너희 가슴을 바라보는 습관을 기르라.

그런 습관이 익혀지면 너희는 가슴이 원하는 바를 알게 된다.

그리고 가슴 뛰는 삶을 살게 된다.

너희는 그런 삶을 원한 것이다.

 

맞습니다. 저희는 그런 삶을 원합니다.

가슴 뛰는 삶, 그것이 저희가 원하는 삶입니다.

하지만, 저희의 대부분이 그런 삶을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너희는 너무 바쁘다. 생각이 바쁘고 몸이 바쁘며 마음이 바쁘다.

너희의 그런 태도가 너희로 하여금 가슴 뛰는 삶을 살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너희는 한 박자 늦추어 살아보라. 마음을 천천히 하는 습관을 몸에 배이도록 하라.

그런 습관이 익을수록 너희는 점점 삶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너희의 삶은 너희의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진다.

너희의 마음이 바쁘면 너희 삶도 바빠지고,

너희의 마음이 여유로우면 너희 삶도 여유로워진다.

너희는 어떤 삶을 선택하고 싶은가?

여유로운 삶을 원한다면 마음을 천천히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라.

 

저희는 왜 그렇게 바쁠까요?

 

너희의 지금 시대가 속도의 시대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속도의 시대인 지금의 시대와 상관없이

저희 마음을 좀 늦추는 것 아닌가요? 좀 더 여유롭게 살기위해서요.

 

그렇다. 너희의 마음을 늦출수록 너희는 너희의 시대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갈 수 있다. 같이 갈 수 있다.

하지만, 너희가 시대에 매여 살게 되면 너희는 시대의 종이 된다.

그때부터는 끌려다니게 된다. 마음에 여유가 없어지는 것이다.

여유가 없어지면 혼란스러워지며 혼란스러워지면 시대에 따라갈 수 없다.

그러니 중요한 것은 너희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것이다.

 

저부터도 어서 그런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겠습니다.

 

권장한다.

 

- 손오공

 

출처 : 차원상승의 삶
글쓴이 : 통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