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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슈미 라마나 기타

장백산-1 2010. 3. 28. 15:52

 

동기는 의미에서 나오고,
의미는 사물을 이해하고 믿는 개인적인 관점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우리의 행동은 사물을 이해하는 관점에서 비롯되며,
이 관점에 기반을 둔 행동 동기가 결국 우리들의 의식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다.

 

눈에 보이는 세상에서는 어떠한 원인도 찾을 수 없다.
눈에 보이는 세상이란 나타난 결과물일 뿐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자유는 내 몸이나 마음이 내가 아니라
내가 몸이나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깨달을 때 오는 것이다.

 

우리 사회는 유혹이나 선전은 합법화해 놓고도
그 유혹이나 선전이 실행되는 것은 금지하고 있다.
상업화된 성적 유혹물은 수없이 팔리지만,
매춘을 통해 행위를 즐기는 것은 비도덕적인 것으로 금지되어 있는 것이다.
- 데이비드 호킨스 < 의식 혁명>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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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는 생각이 모든 생각들의 뿌리이다.
나라는 생각의 근원을 탐구하라.

 

二有一有 一亦莫守
一心不生 萬法無咎
둘은 하나에 의해 존재하니 하나도 또한 지키지 말라
한 마음 나지 않는다면 온갖 법에 허물이 없나니.
- 信心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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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을 하는 사람이나 자기 탐구를 하는 사람이나
목표는 동일하다.
명상을 하는 이는 명상으로 거대한 평화에 이르고,

자기 탐구를 하는 이는
진정한 자기 본성에 대한 지식으로 평화를 얻는다.

 



 

사람은 마음과 말과 몸을 통해 사회의 이익에 기여해야 한다.
또한 이웃 사람들도 이렇게 하도록 일깨워 주어야 한다. 
 

  



 

진리는 두 가지 방법으로 깨닫는다. 
하나는 진리가 지니고 있는 내용들을 이해함으로써 이고,
다른 하나는 직접적으로 진리를 경험하는 것이다. 

 



 

의심이나 오해는 수백 권의 경전에 의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경험을 통하여 사라진다. 

 



 

참 나 속에 거주하는 위대한 영혼이
살아있는 동안에 해방을 얻으면,
신체 내에 있던 그의 생명력은 참 나 안으로 흡수된다.

 



 

아는 이는

이 세상을 마야[幻]이라 한다.

 


라마나 마하리쉬 지음 김병채 옮김
<슈리 라마나 기타 (SRI RAMANA GITA)> 중에서
도서출판 : 슈리 크리슈나다스 아쉬람 (2006)


 

 

 

출처 : 마인드스테이
글쓴이 : 행변(行變)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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