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전통 민요 아리랑]
아리랑(亞里郞)은 元來 '하느님'이라는 뜻
■ 韓民族의 傳統 民謠인 亞里郞 노래는
우리 韓民족의 애환(哀歡)이 담긴 노래이면서,
同時에 未來를 豫言하는 비결(秘結)이 담긴 노래이다.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10자),
아리랑 고개로 넘어간다(10자),
나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10자),
십 리도 못 가서 발병 난다(10자).
‘아리(亞里)는 ‘하늘 나라 마을’ 이란 뜻이며,
또한 ‘아름다운' ‘고운’의 뜻으로도 쓰이고,
'크다' 라는 뜻으로도 쓰인다.
‘하늘 나라 마을처럼 아름답고 크다’ 라는 뜻이다.
한강의 원래 이름이 아리수(亞里水)이다. 즉 아름답고 큰 물이다.
현대 한국어에서는 ‘아리(亞里)따운(아리+다운)’에서도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몽골에서 '아리(亞里)'는 ‘성스럽다’ ‘깨끗하다’ 라는 뜻으로 쓰인다.
‘랑(郞)은 ‘낭군(郎君)’ 혹은 ‘님’이란 뜻이다.
그래서 ‘아리랑(亞里郞)은 ‘하느님’이라는 뜻이다.
‘아라리요!’는 ‘알라!’ 라는 뜻이다.
‘아리랑 고개’는 ‘새로운 개벽(開闢) 世界로 가는 고개’이고,
‘나’는 하느님의 법(法)을 뜻하며,
‘십리’는 10 무극(無極) 世界이며,
‘발병(發病)’은 괴질병(怪疾病)이 발병(發病)하는 것을 뜻한다.
아리랑(亞里郞) 노래의 숨은 뜻은 ‘하느님(上帝)의 법(法)을 알아야 한다.
그래야 후천(後天) 10 無極의 개벽(開闢) 世界로 無事히 넘어갈 수 있다.
하느님 법(法)을 버리고 가는 사람은 괴질병(怪疾病)이 발병(發病)하여 죽고 만다.’ 라는 뜻이다.
하느님의 수행(修行) 법(道法)을 알아야 한다.
그래야 후천(後天) 개벽(開闢) 세계로 무사히 넘어갈 수 있다.
하느님의 修行 法을 버리고 가는 사람은
후천(後天) 개벽(開闢) 世上으로 못 넘어가고
괴질병(怪疾病)이 발병(發病)하여 죽게 된다는
秘密스런 뜻이 담겨져 있다.
■ 대방(大方) 일명(日明) 간태궁(艮兌宮).
大地 위의 밝은 太陽은 간태(艮兌)宮을 밝히리라.
→ 간방(艮方)은 한국(韓國)이고, 태방(兌方)은 미국(美國)이다.
未來의 새로운 문명(文明)을 主導하는 것은 바로 한국(韓國)과 미국(美國)이다.
結局, 남한(南韓)과 북한(北韓)은 곧 통일(統一) 될 것이며,
바로 統一된 그 한국(韓國)과
미국(美國)이 합덕(合德)하여 앞으로의 世界 文明(文明)을 主導하게 될 것이다.
가수 조용필(趙容弼)은 ‘꿈의 아리랑(亞里郞)’이라는 노래에서
아리랑(亞里郞) 고개는 우리의 슬픈 눈물이지만, 아리랑(亞里郞) 고개는 ‘희망의 고개’ 라고 노래했다.
■ 아리랑(亞里郞)은 언제 어떤 경로로 누가 지었는지는 모르지만,
우리 韓民族의 애국가(愛國歌)처럼 부르는 노래이다. 아리랑은 가장 오래도록 살아 傳해 온 끈질긴 持續性을 간직하고 있다.
한국에 관심을 가진 외국인들은 아리랑을 ‘Korean Folk Song’으로
그리고 韓民族의 偉大한 文化 遺産으로 認定하고 있다.
2000년 12월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수상식장에서 조수미가 부른 노래도 아리랑이다.
그리고 2002년부터 世界 구전(口傳) 無形 遺産의 保存 및 傳承을 지원하기 위해 유네스코(UNESCO)에 新設된 상(賞)의 이름이 바로 ‘아리랑 賞(Arirang prize)’이니, 이미 아리랑은 世界的인 價値를 認定받고 있는 것이다.
1991년 일본 지바(千葉)에서 개최된 세계 탁구 대회에서 ‘아리랑(亞里郞)’이
남북 단일팀의 단가(團歌)가 되어 南北 和合과 協力의 像徵으로 자리 매김된 後,
2000년 시드니(Sydney) 올림픽을 비롯한 각종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한반도(韓半島) 기(旗)와 아리랑(亞里郞) 노래가
統一 韓國의 像徵으로 機能하고 있다. 이러한 事實은
南北韓 양쪽과 世界 127개국에 흩어진 韓民族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노래는 ‘아리랑(亞里郞)’ 이상의 것이 없다는 얘기이다.
■ 우리 한(韓) 민족은 만년(10,000년)의 歷史를 지닌
아시아의 종가(宗家)집 民族이며, 배달(倍達) 民族이다.
1970-1980년대까지만 해도 배달(倍達) 民族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별로 사용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우리 韓民族의 歷史가
환국(桓國, B.C7,199-3,897),
배달국(倍達國, B.C3,897-2,333),
고조선(古朝鮮, B.C2,333-238).
부여. 옥저. 동예. 낙랑국. 마한. 변한. 진한. 高句麗.百濟. 新羅로 이어져서
무려 9,200年이나 된다.
우리 한(韓) 民族을 옛날부터 이(夷)족 이라고 였으며, 큰 활을 잘 사용하는 민족(民族)이라는 뜻이다.
동이(東夷)족으로 불리기도 한다. 오랑캐 이(夷)라고 하는 것은 중국 명(明)나라 때부터 우리 韓民族의 歷史를 歪曲하기 위해 만들어진 말이다.
공자(孔子) 또한 늙어서 동이(東夷/海東)에 가서 살고 싶다고 했고,
이(夷)족 다음으로 많이 記錄된 이름은 구려(句麗)라는 이름이다. 그래서, 한때 고구려(高句麗)라는 국호(國號)도 사용했었다.
原來, 제사(祭祀) 文化는 우리 배달(倍達) 민족이 중국 한(漢) 민족에게 전해준 것이다.
그리고, 배달국(倍達國) 末葉 및 고조선(古朝鮮) 初期에
중국(中國)에서 나라를창업한 사람들 중에서,
우임금(하夏나라). 탕임금(은殷나라). 문왕(주周나라). 무왕(주周왕조). 강태공(제齊나라)도 역시 우리 동이족(東夷族)이었다.
■ 중국의 건국(建國) 시조(始祖)인 삼황오제(三皇五帝)는 全部 우리 동이족(東夷族)이었다.
삼황(三皇)은 태호복희(太昊伏羲). 염제신농(炎帝神農). 황제헌원(黃帝軒轅)을 말하고,
오제(五帝)는 소호금천. 전욱고양. 제곡고신. 요(堯)임금. 순(舜)임금을 말한다.
그들 모두 배달(倍達) 민족이었다.
中國의 상고사(上古史)는 동이족(東夷族)의 歷史였고,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