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고 하는 존재는 무엇인가???
'나' (사람, 개체)라는 존재는 무엇이며 누구이며, 그 본질이 무엇일까?
남들이 보는 '내'가 있고, '내'가 보는 내가 있으며, 만들어진 '나'가 있고, 스스로 만든 '나'도 있습니다.
나'라는 존재는 삶의 체험속에서 그 경험정보가 축적되어온 파동하는 에너지정보체, 의식체입니다.
삶의 체험은 사람의 몸(눈 귀 코 혀 피부)이라는 물리적인 감각기능과 생각 마음 의식이라는 정신적인
감각기능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그 경험된 정보가 축적된 파동하는 에너지정보체가 나라는 존재입니다.
그 감각기능을 5감 혹은 6감이라고 하는 데 선조들은 이를 두고 5욕7정이라고 했습니다.
5욕7정을 통해 경험, 체험한 情報들을 過去라고 하고, 체험하지 않은 것을 未來라고 합니다.
그 체험이 펼쳐지는 연극마당, 지금 여기 이 순간 이 자리를 現在라고 하고요!
사람의 意識은 무엇일까요?
意識은 마음이나 생각, 감각을 담고 役動시키는 총칭의 개념이며
뇌의식인 표면의식 현재의식, 무의식인 잠재의식, 초의식이 있습니다.
意識은 파동하는 우주에너지이자 재료인 陰陽에너지를 아우르도록 설정된 프로그램이며
靈(영), 魂(혼), 魄(백/몸/육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천지(천기와 지기)의 두 에너지가 몸과 맘을 통해 투사됩니다.
그런면에서 몸과 맘은 우주의 두 氣를 循環(순환)시키는 감각기관입니다.
감각이라는 말도 음양적 구조입니다. 몸은 느끼고 만지는 등의 감각을 사용하는 수단이며,
마음은 그 몸의 감각기관을 우주적 중용의식에 맞게 사용토록 안내해줍니다.
감각에는 여러 종류와 형태가 있습니다. 오욕과 오감은 감각의 種類이고 칠정은 形態입니다.
그런 감각을 사용하는 意識은 우주적 과제를 실행하도록 각자에게 설정된 프로그램 입니다.
의식은 각 수준에 맞는 우주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물과 불, 水火라는 力動的인 循環시스템은 天氣와 地氣를 可能케 하는 원초적 힘이 있습니다.
우리 선조들은 수화의 감각적 기능을 五行(木火土金水)으로 분류하여 각 패턴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분류하기도 합니다. 그건 에너지의 波動과 빛의 粒子입니다.
여기서 파동과 입자는 소리와 색깔로 다시 태어나고, 지구는 태양과 달이 그 역할을 하고,
사람은 눈과 귀가 그 기능을 합니다. 눈과 귀는 에너지를 발동해 입과 코를 사용합니다.
그런면에서 意識은 波動과 粒子라는 量子力學을 닮아서 아우르는 메카니즘 입니다.
사람의 몸이라는 形態는 그 파동과 입자의 低周波 波動과 粒子的인 모습일뿐입니다.
그러면 高周波 波動과 粒子는 빛粒子와 波動이겠죠?! 빛과 파동이 원인이라면
사람의 肉體는 그 결과적 산출물입니다. 감각은 빛과 파동의 소통에서 생기는 현상들에 불과한 것이고요!
그래서 인간은 생각하고 감각하는 기관이며 수단이며 실체입니다.
이를 두고 선조들은 天地人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여, 나 인간은 우주의 숭고한 에너지를
담고 아우르고 관리하는 意識으로 몸과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그럼 왜 우주는 하늘과 지구와 인간을 만들었을까요? 만들어졌을까요?
철학적인 영역과 과학적인 부분 모두 다 통찰해야 할 것입니다.
哲理의 우주를 지향해 온 습관이 바로 레무리아이고,
物理의 세계를 지향해 온 고집이 바로 아틀란티스 입니다.
그럼 잠시 靈과 魂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첨밀한 이해를 요구하는 개념들입니다.
하여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만.......靈-魂-魄은 삼위일체로 하나이자 셋인 메카니즘 입니다.
필요시에는 분리되었다가 다른 상황에서는 다시 하나로 합체되는, 수축과 팽창을 동시다발적으로하는
총체적 에너지 패턴입니다.
몸은 뼈와 살, 물, 혈관 등으로 이루어진 바이오 유기체 입니다.
魂은 불입니다. 상호연결이 가능하게 하는 條件을 形成하는 힘(에너지)입니다.
물(陰)을 끓이는 불(역동적 陽)로 보는 게 제일 타당할 것입니다. 불은 인간의 피를 돌리기 때문입니다.
피가 돌면서 몸의 均衡이 맞추어지는 데 宇宙的 均衡을 맞추는 지혜와 힌트가 들어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몸(魄)은 天地의 自然的 進化物이고, 魂은 人爲的인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를 돌리는 이유는 건강한 몸/맘을 구동시키기 위함입니다. 피속에 많은 비밀과 힌트가 들어 있습니다.
피는 수명이 있습니다. 그래서 늘 새로운 피를 생성을 해야 하는 뼈속(骨髓)을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건강한 몸으로 주어진 감각기관을 사용하게 되고 거기서 가장 이상적인 데이타(결과물)를 얻게 됩니다.
그걸 축적하는 장치가 바로 靈입니다. 靈은 두가지 機能과 形態가 있습니다.
個體으로서의 情報 貯藏能力과 全切로서의 情報 共有장치 입니다.
개인으로부터 받은 초순수 情報들을 저장하고 전체로서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 혹은 장치입니다.
그러면 의식<우주의 무한성을 스스로 아우르는 시스템>은 다시 재 오다를 내리게 됩니다.그렇게 되면
다시 개인과 단체는 각자의 역할과 기능을 다함으로서(써) 상위영혼의 기능을 충족시키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주의 무한한 의식들, 파동하는 무한한 우주에너지정보체들은 상호 소통하게 되고
풍요로워지고 아름답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간 인류사는 순탄치가 않았습니다. 인간은 자신의 無限한 可能性의 意識을 受容하는 靈魂性을
忘覺하게 되는 프로그램(3차원으로 하강, 타락)으로 轉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배운 知識이나
經驗이 모든 것이라는 錯誤/錯覺을 하게 되었으며 無限한 可能性을 受容하는 靈魂性과 斷絶되는 制限된
意識의 世界에서 살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制限된 意識의 世界는 統制와 支配라는 구조로 일관되었습
니다. 이런 구조적 착오를 개선하려고 2000여년전에 석가모니나 예수가 이 세상에 출현했던 것이고,
다른 성현들도 여러 가르침과 방편으로 宇宙의 無限性을 가르쳐주었습니다.
단지 보이는 몸과 보이는 세상이 전부가 아닙니다. 오컬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말해왔습니다만
기성의 종교계로부터 박해와 통제를 받아왔습니다. 그럼 그 意識의 世界로 들어가서 실제로 意識의
主人이 되어 보는 것입니다. 그런 방법들을 修行法이라고하며, 먼저 存在와 宇宙의 本質을 깨닫고
가르침을 펼치는 사람들을 道人 혹은 聖人, 혹자는 善知識 스승이라고 합니다.
그 의식의 단계에 자기가 동화되는 그 체험을 見性 혹은 成佛이라고도 합니다. 또 전체가 아우러지는
체험도 하게 됩니다. 그것을 일러 大同이라고 하며, 大同을 위해서 各 사람들은 열린 맘으로 하나됨을
연습하여 축제를 열기도 합니다.
여기서 개인적 체험과 全切의 깨어남 중에서 어느 것을 더 중요시하느냐는 각 시대와 지역, 정치적
성향에 따라 다르게 발전해 왔습니다. 그래서 4대문명과 儒佛仙이 공존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역사의 시대도, 국가도 개인도 그러한 편차는 늘 있지만 宇宙는 靈-魂-魄 3位가 調和롭기를 바랍니다.
人間도 3位가 一體가 되면 三昧에 들고, 삼매에 들면 무한한 확장과 이완, 수축과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그걸 가능케 하는 방법이 수행이고 수행은 반드시 呼吸과 관련을 맺습니다. 숨을 들여마시면서 集中을
하고 내쉬면서 깊은 이완을 하게 됩니다. 禪定三昧에 이르게 되면 인간에게 있는 靈-魂-魄 3위일체
메카니즘이 發動해 스스로 呼吸을 하게 됩니다. 이를 胎息이라고 하고 위빠사나(觀)이라고 합니다.
이정도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 다양한 집중력 훈련을 합니다. 원활한 집중을 위해서 몸을 최대한
이완시키는 데 이걸두고 몸수련이라고 하는 데 이는 몸안에 있는 독소들을 배출하고 굳어진 근육
들을 풀어내고 혈기왕성하게 하기 위해서 뼈속까지 에너지를 불어 넣어 줍니다.
의식 생각 마음의 세계 너머에는 절대세계가 있습니다.
절대세계는 純粹한 波動과 振動만으로 存在합니다. 절대세계를 탐구하는 게 수행의 궁극입니다.
太虛와 空虛 너머에 있는 절대세계는 상대세계에서의 탐구를 통해 느낌으로만 確認이 가능합니다.
그 속에 내가 있고 내 속에 그것이 있습니다...(一中一切 多中一 一卽一切 多卽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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