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4 4

신령스런 본성을 알려면 조작(造作)하지 말라.

신령스런 본성을 알려면 조작(造作)하지 말라. - - 달마 혈맥론 외도(外道)는 부처라는 말이 의미하는 참뜻을 알지 못하기에 애를 써서 공부하는 것을 최고로 삼으니, 그것은 성인의 뜻과는 어긋난다. 하루 종일 바쁘게 염불하고 경전을 뒤져도 신령스런 본성에 어두우면 윤회를 면치 못한다. 부처는 한가한 사람인데, 무엇 때문에 바삐 명성과 이익을 찾겠는가? 그래가지고 나중에 어디에다 쓰겠는가? 신령스런 본성을 보지 못한 사람은 경을 읽고 염불하고 늘 배우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하루 종일 도를 행하고, 앉아서 눕지 않고, 두루 배우고 많이 듣는 것을 불법으로 삼는다. 이러한 중생들은 모두가 불법을 비방하는 사람들이다. 조작(造作)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조작하면 생사윤회를 면치 못한다. 나는 이제 이 땅에 ..

"독도는 한국 땅 아니다"‥ 윤석열 정부에서 번성하는 뉴라이트

"독도는 한국 땅 아니다"‥  윤석열 정부에서 번성하는 뉴라이트조희형입력 2024. 8. 14. 20:04[뉴스데스크] ◀ 앵커 ▶앞서 보신 소식들과 맥락이 닿아 있는 걸까요. 독도는 우리 땅이 아니라고 강변하는, 소위 뉴라이트 계열 학자들이 있습니다.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부정하고, 위안부, 강제노동, 모두 부정하는 란 책도 펴냈죠.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이런 책을 함께 쓴 이들이 윤석열 정부에선 주요 역사관련 기관에서 자리를 맡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희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라고 볼 수 없다.낙성대경제연구소 이사 이영훈 전 서울대 교수의 주장입니다.조선시대 지도의 독도 위치가 지금 지금 지도의 독도 위치와 다르다는 이유입니다. [이영훈/낙성대경제연구..

“일제때 나라 없었다? 주권 빼앗겼을 뿐 나라는 늘 존재”

“일제때 나라 없었다? 주권 빼앗겼을 뿐 나라는 늘 존재”김윤주 기자입력 2024. 8. 14. 11:35김형석 주장에 이준식 전 독립기념관장 반박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12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뉴라이트 성향 논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식 전 독립기념관장이 ‘일제강점기 때 우리나라 사람의 국적은 일본이었다’는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발언에 대해 “어불성설”이라며 정면으로 반박했다. 당시 주권을 빼앗겼을 뿐 나라는 계속 존재했는데, 이를 인정하지 않으면 독립이라는 개념도 성립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이준식 전 관장은 14일 공개된 시비에스(CBS) 노컷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나라가 존재하지 않았다며 광복의 일반적 의미조차 수용하지 않는 자를 어떻게 독립기념관장에 임명할 수 있나”라며 이같이 ..

군 장성 · 보직 쓸어담는 ‘김용현 충암파’… ‘윤석열 친위체제’ 구축

군 장성·보직 쓸어담는 ‘김용현 충암파’…‘윤석열 친위체제’ 구축권혁철 기자입력 2024. 8. 14. 06:05수정 2024. 8. 14. 10:55 ‘신원식 국방파’에 완승 평가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퇴임 대법관 훈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지명된 김용현 경호처장이 윤 대통령 뒤를 따르고 있다. 연합뉴스   “김용현의 충암파가 신원식의 국방파에 완승했다.” 12일 단행된 외교안보라인 개편을 두고 군 내부에서 나오는 평가다. ‘충암파’는 윤석열 대통령이 졸업한 서울 충암고 1년 선배인 김용현 국방장관 후보자를 비롯한 이 학교 출신 군 인맥을 말한다. 지난해 11월 후반기 장성 인사에서 국군방첩사령관에 충암고 출신 여인형 중장이 임명되자, 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