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3

인생 길을 도반과 함께가는 즐거움

인생 길을 도반과 함께가는 즐거움 현명하고 잘 협조하며 행실이 올바르고 지혜로운 도반을 얻게 되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으리니,기쁜 마음으로 생각을 가다듬고 그 도반 함께 가라.수행자는 참으로 도반 얻는 행복을 기린다. 자기보다 뛰어나거나 동등한 친구와는 가까이 지내야 한다. 그러나 만일 이런 벗을 얻을 수 없으면허물을 짓지 말고 무소의 뿔처럼 오직 혼자서 가라. [숫타니파타] 인생 길에 함께 할 수 있는 지혜로운 도반이 있다는 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든든한 힘이다. 부처님께서는 참된 도반을 얻는 것을 깨달음의 전부를 얻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씀하셨을 정도로 도반의 필요성을 역설하셨다.  다만 지혜로운 도반이 없다면 차라리 혼자 가는 길이 아름답다. 수행자의 길은 무소의 뿔처럼 홀로 가거나 지..

본래는 무(無)인데 인연 따라 유(有)가 생겨났다

본래는 무(無)인데  인연 따라 유(有)가 생겨났다 세상 모든 것은 본래 텅 비어 있는 공(空)이었지만, 인(원인)과 연(조건)을 만나면 생성된다. 이렇게 말하면 사람들은 의심한다. 아무것도 없는 것이 어떻게 인과 연을 만난다고 해서 결과를 발생케 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아무것도 없는 공이지만, 무(無)이지만, 인과 연을 만나면 결과를 이룬다는 이 사실에 대해 단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는 비유로 불의 비유가 있다. 나무와 나무가 있다고 했을 때, 이 나무와 나무[因]를 인위적으로 비벼줌[緣]으로써 우리는 여기에서 불[果]을 얻을 수 있다. 본래 나무와 나무 사이에 불이 있었던 것은 아니며, 그렇다고 공기 중에 불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비벼주는 손에 불이 있었던 것도 아니다. 그러나 우리가 나무라는 인..

손을 움켜쥐는 자, 펴는 자 어느 쪽이 되겠습니까?

♡ 나의 후원행복콘텐츠[문화생활정보]  손을 움켜쥐는 자, 펴는 자 어느 쪽이 되겠습니까?14시간전행복한 세상을 실현하는 NGO. 행복한가 손을 움켜쥐는 자는 자신의 부를 잃을 것이요,손을 펴는 자는 전보다 두 배를 얻을 것이다. 가을동화 송혜교의 아역으로 주목을 받았던 영원한 동안 배우 문근영. 이제 어느덧 30대 후반이 된 그는 1999년에 배우로 처음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고, 어린이 드라마에서 깍쟁이 소녀로 등장하여 본격적인 연기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몇 편의 단역을 맡아오며 2000년 드디어 가을동화에서 송혜교의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금방이라도 눈물이 펑펑 쏟아질 것 같은 글썽 글썽한 눈빛 연기로 역할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이후 2001년에도 각종 드라마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