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4

구삼회 준장 제2기갑여단

구삼회 준장 제2기갑여단   복무대한민국 육군1994년 ~ 현재학력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안보행정학 / 석사[1])임관육군사관학교 (50기)현재 계급준장 (대한민국 육군)현재 보직제2기갑여단장주요 보직지상작전사령부 작전처장수도군단 참모장지상작전사령부 작전과장지상작전사령부 지휘통제실장수도방위사령부 제1경비단장수도방위사령부 제55경비단장제11기계화보병사단 현무대대장1. 개요2. 생애3. 주요 직위4. 수상 이력5. 여담6. 둘러보기

밥을 먹을 때의 마음가짐

밥을 먹을 때의 마음가짐 병이 없는데도 자신을 위한 국과 밥을 찾으면 안 되니 마땅히 배울것이니라.이미 밥과 국을 얻고 나서 다시 얻기를 바라지 말지니 마땅히 배울지니라.옆 사람의 음식과 비교된다고 불만을 일으키지 말지니 마땅히 배울지니라.마땅히 발우(밥그릇)에 주의를 집중하는 것을 게을리하지 말지니 마땅히 배울지니라.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한꺼번에 먹지 말지니 마땅히 배울지니라.밥이 나오지 않았는데도 입을 벌려 밥을 기다리지 말지니 마땅히 배울지니라.밥을 입 속에 넣은 채로 말하지 말지니 마땅히 배울지니라. [율장] 수행자는 행주좌와어묵동정간의 일거수 일투족이 모두 수행이 된다. 위의가 갖추어 진다는 것은 앉고 서고 걷고 눕는 모든 순간 순간이 그대로 집착을 버리고 깨어있음을 실천하는 수행의 순간이 되..

생활 속에 연기법 실천

생활 속에 연기법 실천 감사와 찬탄 연기법은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그들, 그것이 있기에 내가 있고, 또한 내가 있기에 그들, 그것이 있다. 내가 잘나서 이렇게 잘 자랐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오만한 생각이 있을까. 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삼라만상 일체의 모든 존재들이 나를 돕고, 나를 살려주었기 때문에 내가 있는 것이다. 연기적인 자각은 이처럼 우리를 따로 따로 떨어진 저 혼자 잘난 개별적 존재로 보지 않고, 연결된 전체로써의 하나임으로 보게 함으로써, 나를 있게 한 일체만법에 무한한 감사와 찬탄을 보내게 한다. 보시, 자비로운 나눔 일체 모든 존재들이 자비로운 보살핌으로 나를 살려주었다면 그들에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보시와 나눔이다. 그들이 있기에 내가 있다면 이..

채일 국방홍보원 원장

채일개방직공무원전 방송인출생 1959년 소속 국방홍보원 원장학력 한양대학 -----------------------------------------국방일보 "군 관계자 잘못 없다"‥"'내란지시' 또 따르라고?"손령입력 2024. 12. 18. 17:10수정 2024. 12. 18. 17:21  군인들을 대상으로 국방부가 매일 발간하는 국방일보입니다.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통과 하루 전인 지난 13일, "지시 따른 군 관계자들 전혀 잘못 없다"는 제목의 기사가 1면에 실렸습니다. "대통령의 비상계엄 발표 이후 병력 이동 지시를 따른 것인 만큼 이들에게는 전혀 잘못이 없다"는 윤 대통령의 담화 내용을 그대로 옮긴 기사입니다. 심지어 "국회에 군 병력을 투입한 건 질서 유지를 위한 것이고, 비상계엄은 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