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6 9

이 와중에 "악독한 민주당에 맞서 싸우겠다"는 국힘 울산 의원

박석철입력 2024. 12. 16. 14:42민주당 "윤석열과 함께 청치적 처벌 자처", 진보당 "시민에게 사과하고 사퇴하라"  ▲  서범수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지난달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남소연6개 지역구 국회의원이 있는 울산은 4곳(남구갑, 남구을, 중구, 울주군)이 국민의힘 소속이다. 이중 남구을 김상욱 의원을 제외한 3명(김기현, 박성민, 서범수)은 지난 14일 탄핵 표결에서 찬성표를 던지지 않았다. 이에 지역의 시민사회단체와 야권에서는 '당 해체' 요구와 함께 이들 3명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반면 이들 국민의힘 의원들은 여전히 내란 사퇴의 원인을 민주당으로 돌리고 적개심을 감추지 않고 있다. 서범수 의원(울산 울..

충남 계룡대 육본 장교 34명은 왜 4일 새벽 3시 '용산행' 버스에 탔나

육본 장교 34명은 왜 4일 새벽 3시 '용산행' 버스에 탔나김도균입력 2024. 12. 16. 15:18수정 2024. 12. 16. 15:27  민주당 내란 진상조사단 "기무사 계엄문건에 나온 계엄사 편성표와 90% 일치"  ▲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저녁 기습적으로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국회 앞에 등장한 무장한 계엄군들.ⓒ 권우성  더불어민주당 윤석열내란 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의원)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이 합참 지휘통제실에서 2차 계엄을 모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지난 4일 "육군본부 소속 장성급·위관급 장교 34명이 용산행 버스에 탄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진상조사단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2017년 기무사 계엄문건 상 계엄사령부 편성표와 90% 일치한 것으로 보아 계엄사령부 ..

외신에 '계엄 옹호 자료' 뿌린 '외교부 부대변인'

외신에 '계엄 옹호 자료' 뿌린 '외교부 부대변인' 어디 출신? 묻자‥ [현장영상]손령입력 2024. 12. 16. 17:31수정 2024. 12. 16. 17:332024년 12월 16일/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김영배/더불어민주당 의원] "비상계엄 선포 이후에 그러니까 12월 3일 이후 4일 5일 6일 외신 기자단이나 외교부 출입기자단에게 보도자료 배포하신 거나 pg 프레스 가이던스죠. 배포하신 게 있습니까?" [조태열/외교부 장관] "대변인이 있으면 대변인이" [김영배/더불어민주당 의원] "장관이 직접 지시한 게 없으시다는거죠?" [조태열/외교부 장관] "네" [조태열/외교부 장관] "유창호 부대변인 앞으로 좀 나와주세요. 유창호 외교부 부대변인 맞으시죠?" [유창호/외교부 부대변인] ..

황당한 국힘당 외통위원… 계엄 당일 외교 공백 밝혀낸 김준형에 되레 ‘사퇴하라’ 요구

황당한 국힘당 외통위원… 계엄 당일 외교 공백 밝혀낸 김준형에 되레 ‘사퇴하라’ 요구김예진입력 2024. 12. 16. 18:16수정 2024. 12. 16. 21:07비상계엄 선포 13일만에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힘당이 조국혁신당 김준형 의원에게 외통위원직 사임을 요구했다. 김준형 의원은 2024년 12 · 3 윤석열 비상계엄 선포 당시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 대사의 전화를 조태열 외교부 장관이 받지 않았다는 사실을 처음 밝혀낸 당사자다.  2024년 12월 16일 국회 외통위 전체회의에서 국힘당 간사인 김건 의원은 회의가 시작하자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김준형 의원께서 ‘주한 5개국 대사들이 만나 경주 에이펙(APEC)을 포함해 모든 국제회의를 보이콧하겠다, 미국 대사가 윤석열정부 ..

외교부, 직원들에게 "계엄 정당하다. '미국은 가만히 있으라'" 미국에 전하라고 지시?

외교부, 직원들에게 "계엄 정당하다. '미국은 가만히 있으라'" 미국에 전하라고 지시?이재호 기자입력 2024. 12. 16. 20:01수정 2024. 12. 16. 21:09한정애 의원실 "정부 고위 당국자 실무진에 '메시아' 운운하며 지시…실무자들 '이건 아니다' 판단하고 불이행"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이 선포됐던 3일 이후 외교부 고위당국자가 미국과 소통하는 외교부 실무자들에게 계엄령은 정당하며, 미국이 신경 쓸 일이 아니라고 말하라고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6일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현안질의에서 "(3일 비상계엄 선포 이후) 외교부 간부단 회의 직후 계엄령 해제 전, 미국과 '(계엄령은)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한 것이고 미국의 가치에도 부합하는 것이니 정당하다. 미..

지금 이 순간 여기 이 자리

지금 이 순간 여기 이 자리 백 년을 산다 할지라도 마음이 어리석다면고요한 마음으로 하루를 사는 것만 못하다. [법구경] 백 년을 산다고 하더라도 마음이 어리석고 탐욕스럽고 성냄을 일으킨다면 차라리 고요하게 그 마음을 비추며 한 순간을 보내는 것 보다 못하다. 백 년 살면서 탐내고 성내고 어리석은 업을 지으면 그것이 다 번뇌가 되고 업이 되어 윤회의 수레바퀴만 더욱 길어지게 만들 뿐이지만, 고요하게 그 마음 비추며 한 순간을 보낸다면 그 한 순간의 깨어있음은 억겁의 윤회를 멈추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다만 한 순간을 살더라도 고요한 마음으로 마음을 비추며 명상 속에서 산다면, 어리석은 마음으로 백 년, 천 년을 사는 것에 비할 수 없는 공덕이 생긴다. 어리석은 세월은 날이 갈수록 업장만 늘리게 되지만,..

인연생기, 인연화합

인연생기, 인연화합 연기법과 혼용하는 인연(因緣)이란 말이 있는데, 연기는 인연생기(因緣生起), 혹은 인연소기(因緣所起)의 줄인 말이다. 인과 연으로 말미암아 일어난다, 인과 연이 화합함으로 생겨난다는 의미다. ‘인(因)’은 직접적인 원인이고, ‘연(緣)’은 간접적이며 보조적인 원인이라는 뜻으로 친인소연(親因疏緣)이란 말을 쓰기도 한다. 예를 들어 식물의 직접원인인 ‘인’은 씨앗이고, 간접적인 원인인 ‘연’은 거름과 흙과 태양과 공기와 물과 농부의 노력 등 식물을 싹틔우게 하고 열매를 맺게 하는 간접적인 일체의 원인이다. 식물 하나를 꽃피우는데 태양과 바람과 구름과 모든 멀고 가까운 온갖 조건과 원인들이 수도 없이 많은 보조적인 원인으로 작용한다. 나아가 온 우주 전체가 꽃 한 송이를 피우는데 연으로써 ..

생각, 마음

金烏김홍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생각하지 않으려 했던 마음에 대하여생각하지 않으려 했던 마음에 대하여청명한 어느 날, 깊은 산사의 법당에서 운문선사는 한 학인의 질문을 받았다. 한 생각이 일어날 때 죄가 일어난다면, 생각이 일어나지 않을 때는 어떠하냐고. 스님은 잠시 침묵했다. 그리고 말했다. 죄가 수미산 같이 크다고.나는 오랫동안 이 대화를 곱씹었다. 마치 입 안의 돌멩이처럼, 삼키지도 뱉지도 못한 채. 생각을 지우려 했던 그 순간들이, 오늘 갑자기 차가워진 갑진년 겨울 새벽처럼 선명하게 떠올랐다.최근 개업을 앞두고 만난 한 내담자가 있다. 그녀는 불안한 생각들을 지우고 싶다고 했다. 마음을 비우고 싶다고. 그녀의 말을 들으며 나는 문득 하버드의 한 실험실을 떠올렸다. 흰 곰을 생각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은 ..